# 마음의 향기, 비움

실제로 적용 어려운 우아함의 법칙: 차별화된 방식으로, 복잡한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하고, 효율성과 단순성을 획기적인 형태로 조합해 낼 때 움직인다

modest-i 2015. 1. 22. 03:29

세상을 뒤바꾼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최소의 투자로 최대의 효과를 거두는 최고의 법칙

혁신적인 글로벌 기업인 고어 사는

기존의 직급 체계와 수직 구조를 완전히 없애 직원들의 창조적 재능을 최대한 발휘하는 환경을 조성했다.

 

 

도요타는 신규 브랜드인 사이온 광고를 전혀 하지 않았으며,

유행 액세서리로 차를 튜닝하기 좋아하는 Y세대 소비자들을 위해 여러 가지 옵션도 과감히 없앴다.

 

 

미들랜드 은행은 지점을 한 곳도 설립하지 않고서도

오늘날 영국 최대의 은행으로 우뚝 섰다.

 

 

애플은 아이폰의 디자인을 극도로 단순화했고,

그에 걸맞게 판매 시점까지 아무런 마케팅 활동도 벌이지 않았다.

 

 

프랑스의 자동차 부품 회사인 파비는 인사부를 없앴고,

그 후 직원들 간의 관계가 더욱 좋아졌다.

 

 

네덜란드의 여러 도시에서는 교차로의 신호등을 없앴는데,

그러자 오히려 교통 흐름이 좋아지고 자동차 사고 또한 크게 줄었다.

 

 

 

위의 사례들 속에 공통적으로 발견할 수 있는 핵심 원리는 무엇일까?

 

 

바로 우리가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적용하기는 어려운 ‘우아함의 법칙’이다.

 

 

 

 

 

 

우아함의 법칙은

                            차별화된 방식으로

                            복잡한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하고,

                            효율성과 단순성을 획기적인 형태로 조합해 낼 때 움직인다.

 

 

 

 

 

우아한 아이디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 매튜 메이 저 에서